2. 보고
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 대상자에 대해 본 것, 들은 것, 행한 것 등에 대한 정보를 대면, 구두, 전화, 서면 등으로 의사소통 하는 것
1)교대 보고
이전 근무간호사가 계속해서 대상자를 간호할 다음 간호사에게 보고 하는 것
(1)교대 보고 내용
-대상자의 기본 정보(이름, 병실 호수, 입원일수 진단명 등)
-대상자의 현재 건강상태에 대한 평가
·대상자의 상태변화, 의학적 치료에 대한 반응
·간호진단과 계획
-최근 변경 처방
·의사 처방
·간호지시
-새로 입원한 대상자의 인적 사항, 의학적 진단, 치료계획과 일반적 상태
-퇴원하거나 이동한 대상자에 관하여 보고
2)전화 보고
대상자의 상태변화에 대해 의사를 포함한 건강관리요원에게 전화로 보고
(1)전화보고 내용
-보고하는 사람 신분
-대상자의 상태변화, 활력징후, 임상적 주요 증상 등을 간략하게 보고
-전화한 시간, 날짜 보고내용과 전화보고를 받은 사람과 반응, 보고를 한 사람의 이름을 기록
3)카덱스
(1)대상자에 대한 정보와 간호를 기록하는 한 방법
(2)휴대용 서류철에 여러 장의 카드를 넣어 사용
(3)대상자 상태에 따라 신속히 바꿀 수 있음
(4)근무교대 보고 시 참고
(5)수시로 변화하는 정보 기록
4)간호상태 확인표(checklist)
(1)간호사가 일상적인 간호를 마쳤다는 표식으로 체크표시를 기입하는 기록 양식
(2)대상자의 상태가 오랫동안 크게 변하지 않을 시 유용
(3)매일 비슷한 간호 수행되는 경우 유용
(4)목욕이나 구강청결 등과 같은 반복적 간호활동 기록
5)대상자 관리 실무 계획표(critical pathway)
(1)여러 건강팀이 총체적인 대상자 관리 계획을 하는 사례관리를 도식화 한 것
(2)건강 팀 내에서는 여러 분야 간의 협동적 접근과 자원의 조정을 위한 의사소통 도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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