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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)상담
-내담자로 하여금 완전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분위기를 준비하여 제공
-목적은 가족이 스스로 자신의 건강문제를 정의하고, 해결함으로써 그들의 실력이나 능력을 강화하는 것
(1)상담의 과정
1>초기 단계
-관계 형성
-경청
2>중간 단계
-내담자가 가진 문제를 명확하게 규명하여 내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직면하도록 함
3>종결 단계
-문제에 직면 후 바람직한 생각을 행동화하도록 지지하고 격려함
(2)상담의 형태
1>지시적 상담
-진단과 해결 목적으로 상담 진행
-내담자에 대한 시인, 부인, 설득, 훈계, 해결책을 지시
2>비지시적 상담
-내담자의 감정이 필요한 경우 사용
-훈계, 지시, 설득, 비평, 교정 등의 방법은 사용하지 않음
4)매체 활동
(1)편지
-대상자가 약속을 매번 어겼을 경우 다음 날짜를 알려줄 때 사용
(2)전화
-자주 광범위하게 이용
1>장점
-시간과 비용 면에서 가장 경제적
-가정 방문이 필요한 가족의 선별방법이 됨
-편지보다 상대적으로 덜 사무적
2>단점
-가정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파악이 어려움
(3)유인물
-건강문제에 대한 예방, 관리법 등 내용을 준비하여 지역주민에게 사용
(4)벽보
-지역주민의 왕래가 잦은 곳에 보견교육에 관한 자료를 게시하고 홍보
(5)방송
-전염병 등 긴급한 건강문제 발생 시 적합
1>장점
-가장 빠르게 많은 대상자에게 전달 할 수 있음
2>단점
-방송망의 활용이 번거로움
-시간이 지나면서 기억이 상실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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